프로그램 사용하기
프로그램 사용 가능 환경
스마트폰 : Android OS 4.0.* ICS 이상부터 사용 가능.
PC : Windows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환경의 PC.
(영문 Windows에서 사용 불가할 수 있음)
케이블 : PC와 데이터 송수신이 가능한 케이블만 사용가능.
(충전 전용 케이블 이용 절대 불가, 정품 케이블 권장)
0. 본 프로그램은 1번 메뉴로 사전 백업을 먼저 하셔야 복원이 가능합니다.
1. 환경설정 - 개발자 옵션 - USB 디버깅모드를 활성화 시킵니다.
2. 환경설정 - 보안 - 알 수 없는 소스 허용
3.컴퓨터와 휴대폰을 연결합니다.
4. USB 드라이버와 ADB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5. 일괄 작업은 작업 실행중 나오는 안내에 따라 작업하시면 됩니다.
6. 개별 작업시에는 작업 번호 순서대로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단, 복원시에는 카카오톡 구버전 설치 후 복원을 진행해야 함)
7. 카카오톡 데이터 복원 후에는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지 않고 반드시 업데이트부터 진행하셔야 합니다.
8. 카카오톡 데이터를 다른 기종에 복원시킬 경우 인증관련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9. MIUI나 특정 커스텀롬에서는 백업 및 복원이 불가능 할 수도 있습니다.
0. Android OS 하위버전에서 상위버전으로, 혹은 동일버전간에서 백업 및 복원이 가능합니다.
(상위버전의 Adnroid OS에서 백업한 파일은 하위버전의 Android OS에서 정상복원 불가함)
백업 하실때 비밀번호를 설정하시면 간혹 복원이 안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고 백업을 하도록 하세요.
환경설정 - 개발자 옵션에서 USB 디버깅 모드를 활성화 시켜줍니다.
* 개발자 옵션이 안보여요.
환경설정 - 디바이스 정보에서 빌드번호 부분을 연타해줍니다.
환경설정 - 보안에서 알 수 없는 소스를 허용시켜줍니다.
1. 백업을 할 기기의 데이터와 와이파이를 모두 차단합니다.
2. 백업 메뉴를 이용하여 백업 파일을 생성합니다.
3. 새로운 기기의 데이터와 와이파이를 모두 차단을 하고 유심을 삽입합니다.
4. 복원 메뉴를 이용하여 복원을 진행합니다.
5. 데이터 혹은 와이파이를 활성화하여 카카오톡을 업데이트 합니다.
6. 카카오톡을 실행하면 기기정보가 변경되어 재인증이 필요하며
기존 데이터는 그대로 유지된다는 메시지가 뜨며 카톡이 종료되는 경우 카톡을 재실행 후 번호인증을 하면 복원이 완료됩니다.
알아두세요!
카카오 계정이나 휴대폰 번호가 변경되면 복원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ZERO Tool 사용방법이 소개된 블로그 참조
http://blog.naver.com/zzaing514/220296097692
http://minuhome.tistory.com/132
문제 해결
백업 파일에 문제가 있는 경우
1. 서드파티 잠금화면 어플리케이션을 사용중이시라면 종료 혹은 제거 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ex) 돈버는 앱 잠금화면, G* Locker 등..
2. 환경설정 - 애플리케이션에서 카카오톡을 강제종료 후 다시 작업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0. 사용중인 PC를 재부팅 합니다.
1. 환경설정 - 개발자 옵션 - USB 디버깅모드를 확인합니다.
2. 컴퓨터와 장치가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3. USB 드라이버와 ADB 드라이버가 설치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4. 본체 뒷면 USB 포트에 연결해보시기 바랍니다.
5. 윈도우 장치관리자에서 드라이버를 제거 후 다시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위 메뉴얼대로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장치 연결이 안될경우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통합 USB 드라이버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삼성 스마트폰 이용자는 여기를 클릭하세요.
엘지 스마트폰 이용자는 여기를 클릭하세요.
베가 스마트폰 이용자는 여기를 클릭하세요.
소니 스마트폰 이용자는 여기를 클릭하세요.
구글 레퍼런스 이용자는 여기를 클릭하세요.
3번 디바이스 연결 확인 메뉴에서 다음과 같은 화면(Offline 혹은 Unauthorized)이 뜰 경우
환경설정 - 개발자옵션 - USB 디버깅 권한 승인 취소를 눌러주신 후 USB를 PC 뒷면에 연결해줍니다.
USB를 다시 연결 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며,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정상적으로 ADB가 연결됩니다.
장치 연결 확인 메뉴에서 장치가 2개 이상 연결되었을 경우,
작업 도중 'error: more than one device and emulator'와 같은 메시지가 뜨며 진행이 안되는 경우 해결방법
1. PC에 두개 이상의 기기가 연결되었는지 확인
└ 작업을 진행할 기기를 제외한 나머지 기기는 전부 연결을 중지합니다.
2.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프로그램이 실행중인지 확인
(트레이 아이콘 혹은 작업관리자에서 프로세서 확인)
└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프로그램이 실행중이라면 반드시 종료시켜주시기 바랍니다.
(프로세서 종료 혹은 프로그램 제거 후 이용가능)
이런 경우는 원인이 제각각이라 해결이 어렵습니다만 다음과 같은 메뉴얼대로 시도해보시기바랍니다.
1. 환경설정 - 개발자옵션 - 데스크톱 백업 비밀번호를 설정하셨다면 설정 해제하세요.
2. 카카오톡 업데이트 후 1번메뉴로 다시 백업해보세요.
3. 다운그레이드가 정상적으로 되었는지 확인하세요.
(정상적으로 안되었을 경우 ztool 폴더 내에 있는 apk 파일을 휴대폰으로 옮겨 수동으로 설치해준 후 개별작업으로 진행해보세요)
블루라이트 차단 어플, 스크린 필터 어플 등 디스플레이 필터 앱 사용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해당 어플을 종료 혹은 제거시켜 주시면 정상적으로 버튼이 눌립니다.
제조사와 관계없이 롤리팝이 탑재된 기종 중 통신사 SKT를 사용하시는 분들의 경우
SKT의 통신사 기본제공어플리케이션과의 권한충돌로 인하여 다운그레이드가 불가능하였습니다.
이러한 경우 환경설정 - 앱에서 SKT와 관련 어플 업데이트를 모두 제거하신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유저분께서 테스트 후 성공하여 제보해주신 내용입니다. 제보 감사드립니다.)
본 프로그램으로 작업이 전부 끝난 후 티스토어 어플리케이션을 구동시키면 자동적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된 후 이용가능합니다.
이 방법으로도 작업이 진행되지 않는다면, 현재로선 방법이 없습니다.
(SKT 기종을 보유하고 있지 않기때문에, 꼼수도 찾을 수 없음)
도움이 더 필요하신가요?
제작자의 도움받기
카카오톡 1:1 채팅으로 제작자의 도움을 받으세요.
2014년 8월 31일 작성됨.
2015년 4월 18일에 수정됨.
이 페이지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공지 및 안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Android Lollipop과 함께 새로운 넥서스6, 9, Player 공개 (0) | 2014.10.1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