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저렴한 가격의 보급형 게이밍 마우스 - WeVO Clicker GM1 리뷰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WeVO Clicker GM1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제조사가 WeVO라고 되어있으나 우리가 아는 Wireless Evolution의 그 WeVO인지, 동일 상호의 다른 회사인지는 모르겠습니다.

Clicker GM1의 가격은 인터넷 최저가 9,500원으로 게이밍 마우스치곤 비교적 저렴한 편이라 생각됩니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가지로 출시가 되었으며, 이번 리뷰는 블랙 색상으로 진행됩니다.


WeVO Clicker GM1 패키지

패키지 전면 좌측 상단에는 Clicker 로고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우측 하단에는 제품명이 적혀있습니다.

후면에는 제품특징과 사양이 간략히 적혀있습니다.

구성품은 마우스 하나로 패키지는 상당히 부실한 편이나, 제품 퀄리티나 마감은 가격대비 좋은 편입니다.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 된 Clicker GM1

마우스의 상단부는 유광 플라스틱, 측면과 하단은 무광 플라스틱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손바닥 부위에는 Clicker의 로고가, 그 밑에는 빨간색 유광 플라스틱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마우스 우측 버튼에는 'Super equipment'라는 문구가 각인되어 있습니다.

마우스의 케이블은 일반적으로 중앙에 배치되어 있으나, GM1의 경우 정 중앙이 아닌 좌측부분에 있다는 점이 특이합니다.

마우스를 우측과 좌측으로 움직일때 케이블의 움직임이 달라 불편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마우스 하단에는 3개의 테프론과 제품 정보 스티커, QC패스 스티커가 부착되어있습니다.

GM1에 사용된 센서는 AVAGO 5050으로 게이밍 센서는 아니기에 다른 게이밍 마우스와는 스펙차이가 확연히 있습니다.

하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기때문에 어느정도 경쟁력은 있다고 생각됩니다.


USB 케이블에는 단선방지처리가 되어있으며, 노이즈 억제 필터가 붙어있습니다.

이런 사소한 부분도 상당히 신경을 쓴 모양입니다.

dpi 변경 버튼

클릭시 1000 - 1500 - 2000 - 2500 dpi 순으로 변경되며, dpi에 따라 LED 색상도 같이 변합니다.
(하단 동영상 참고)

마우스 좌, 우측버튼과 휠, dpi 조절 버튼을 포함하여 총 4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팜 부위의 LED와 하단 빨간색 포인트 부분의 점등 이미지

dpi 별로 빨간색 - 파란색 - 연두색 - 노란색 순으로 색상이 변경됩니다.

LED는 상시 점등이 아닌 숨쉬기 모드처럼 점멸하는 방식입니다.

마우스의 그립감과 클릭감은 상당히 만족스러운 편입니다.

장시간 사용해도 피로도가 낮으며, 안정적인 그립감으로 부담감이 적습니다.

하지만 길이가 살짝 짧고, 높이가 살짝 높았으면 좀 더 만족스럽지 않았을까 싶기도 하네요.

또한 측면부에 인터넷 서핑시 많이 사용하는 앞으로가기와 뒤로가기 버튼이 없다는 부분이 아쉬웠습니다.

 

총평

 Wevo Clicker GM1은 AVAGO 5050 칩셋을 사용하여 저렴한 가격 대비 준수한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클릭감과 그립감, 반응속도, 디자인, LED까지 전부 만족스럽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측면 기능버튼의 부재가 굉장히 아쉽다고 생각됩니다.

게이밍 마우스로는 좀 부족한 것이 사실이나, 가성비가 상당히 좋기때문에 저렴한 가격대의 게이밍 마우스를 찾고 계신다면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이 사용기는 (주)디비닷컴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