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공간활용도 끝판왕 모니터 거치대, 카멜마운트 MA-2 리뷰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의 모바일 IT 제품이 빠르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데스크탑과 랩탑 등 PC 사용률은 꾸준합니다.

아무래도 화면이 작은 모바일 기기보다는 비교적 크고 익숙한 PC가 여러가지 작업을 한번에 처리하는, 이른바 멀티태스킹이 간편하기 때문일꺼라 생각됩니다.

PC를 사용하면서 여러개의 창을 띄어놓고 사용을 하다보면 모니터가 모자라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더 큰 모니터를 찾게되고, 듀얼모니터나 트리플 모니터 등 다중모니터를 구성하게 됩니다.

하지만 책상의 크기는 제한되어있는데, 모니터만 자꾸 늘릴 수는 없는 법이지요.

그래서 오늘은 한정된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카멜마운트 모니터 거치대 MA-2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개봉기

 

제품 패키지 

박스 상단 좌측부분에 제품 특징이 적혀있습니다. 

 우측에는 제품 이미지가 인쇄되어있습니다.

 측면에는 카멜마운트로고가 있으며, 하단에는 아무것도 인쇄되어있지 않습니다.

 박스 내부에는 제품이 깔끔하게 정리되어있습니다.

제품 구성품으로 1단, 2단암과 책상 고정 클램프, 설명서, 각종나사와 스페이서, 육각렌치, 덮개, 선정리 부품이 제공됩니다.

모니터 VESA와 연결되는 1단암 부품입니다.

지원되는 VESA 규격은 75mm/100mm입니다.

 책상 고정 클램프와 1단암을 연결시켜주는 2단암

 책상 고정 클램프

 설명서와 각종부품

나사를 포함한 결합 부품들은 알파벳 순서로 분류되어있습니다.

 

 

설치 과정

 

 데스크 거치대를 설치할 부분입니다.

보시다시피 모니터하나 들어갈 공간이 없습니다.

 책상 모서리 부분에 데스크 클램프를 고정하고, 봉의 길이를 조절합니다.

봉에 2단암을 연결합니다. 

 1단암과 연결할 모니터의 스탠드를 분리합니다.

 VESA 홀과 브라켓을 연결하고 나사를 이용하여 고정합니다.

자칫 잘못하면 모니터 패널이 손상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하며, 모니터와 맞는 나사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저같은 경우 모니터 뒤 뚜껑을 여닫기위해 스페이서를 반대로 사용하였습니다.

모니터와 연결된 1단암을 2단암 관절부분과 연결합니다.

 육각 렌치를 이용하여 관절을 고정하고, 장력조절 레버로 장력을 조절합니다.

 스프링 나사와 관절 덮개를 조립하면 제품 설치가 끝납니다.

설치 후 케이블 정리도 깔끔하게 해봤습니다. 

 

 

총 평

 

 제품 설치과정이 조금 어렵긴 하나, 설명서를 참고하면 금방 작업할 수 있습니다.

육각렌치를 이용하여 고정하는 작업은 힘이 좀 필요하기때문에 여성분들은 조금 힘들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위에서 보셨다시피 공간이 부족하여 하나의 모니터만 사용했었는데, 데스크 거치대로 다중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데스크 마운트를 이용하면 모니터를 공중으로 띄울 수 있기때문에 공간활용도가 굉장히 좋습니다.

스탠드 TV와 벽걸이 TV의 차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MA-2는 고급형 시리즈로 360도 피벗기능과 상하좌우 관절 조절기능이 제공됩니다.

따라서 모니터의 기본 스탠드를 사용했을때보다 더 넓은 범위로의 조절이 가능하여 바른자세로 고정하고, 거북목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좁은 책상을 좀 더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모니터 거치대 MA-2.

책상을 보다 넓고 쾌적하게 사용하고 싶으신 분, 다중모니터를 사용하고싶지만 책상에 충분한 공간이 없는 분들께 추천해드립니다.

 

 

*  제품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제품 판매 페이지 (http://storefarm.naver.com/micap/products/263043468)

혹은 카멜 스토어팜 (http://storefarm.naver.com/micap)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참고로 구매자에게 선물을 드리는 크리스마스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으니 꼭 놓치지 말고 받아가세요!!

 

 

이 사용기는 (주)카멜인터네셔널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